투자 이야기 1탄. 달러 매수와 비트코인

2021. 1. 5. 19:06카테고리 없음

오늘도 이곳저곳 인터넷을 떠돌며 지식을 배워간다.

 

투자는 그래서 어렵다.

 

내가사면 오를 것 같은 불기둥 같은 마음이 들어서 매수하면 조금 오르는 걸 보고 안도하며 나의 투자 능력을 높이산다.

 

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금세 떨어져서 손절포인트를 정해놓는다.

 

손절포인트에도 팔지못하고 그제서야 회사를 분석한다.

 

종목 토론방을 떠돌며 약간의 위안을 삼는다.

 

뭐야 좋은 회사네. 오를거야, 절대 안팔아야지 라고 생각하지만 씁쓸하다.

 

글로 써놓고보니 뭔가 순서가 바뀐 것 같다.

 

그런데, 잃는것도 경험이고 실패도 경험이다. (경험치 2점.)

 

비트코인이 오른다길래 또 기웃거렸다.

 

이런 나를 보며 피식했지만, 난 또 투자에 본능적인가보다. 욕심을 빙자한 본능이랄까.

 

예전에 긴가민가하며 10만원을 넣어서 하락장을 맛보고 그날로 안해야지하며 다 팔았다.

 

와중에 3천원치가 안팔려서 그대로 있다.

 

근데 수익률이 200%였다.평단가 900만원이다...투자는 이래서 없는 돈셈 생각하는게 좋을때도 있다. (경험치 1점.)

 

3천원이 9천원이 되어있다.

 

욕심에 또 3만원을 넣었다. (경험치 1점.)

 

-다.

 

나는 회상한다. 몇년 전 나를.

 

그래서 공부한다.

 

잔돈이라도 벌고싶다. 아니 벌어보고싶다.

 

원자재값이 오르고있다. 얼마나 더 오를지 모른다.

 

양적완화. 시중에 돈이 많이 풀렸고 더 풀릴 것 같다.

 

10만원치 달러를 샀다.

 

더 사고싶은데 확신이 없다.

 

그냥 오르면 오르는대로. 내리면 내리는대로. 마음을 비우는 투자를 배우는 중이다.